프레임 변경
초당 프레임을 변경합니다. 프레임이 낮을수록 화면 전환에 끊김이 생기지만 컴퓨터 부하가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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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도 변경
해상도를 변경합니다. 해상도가 낮을수록 화면이 선명하지 않지만 컴퓨터 부하가 줄어듭니다.
640X480
800X600
1280X720
1920X1080
2592X1944(2K)
3264X2448(4K)
캠 속성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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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감 필터 변경
필터 선택
투명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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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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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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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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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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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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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화 관련 안내
클래비 프로그램은 녹화 용량의 절약과 컴퓨터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최신 기술의 코덱(vp9)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코덱은 곰플레이어, KM플레이어, 크롬브라우저에서 재생이 가능하나, 일부 기기에서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범용적으로 영상을 사용하기를 원할 경우 녹화 파일을 인코딩해야 합니다. 녹화 이후 나오는 '녹화 파일 저장' 팝업에서 '녹화 파일 인코딩'을 선택해 인코딩을 진행하거나, '니가인코더니'라는 자사 프로그램을 이용해 인코딩하실 수 있습니다. (니가인코더니 안내)

            
인코딩 없이 카메라 영상 뿐만 아니라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고 다채로운 필기 기능을 원하신다면 수업 콘텐츠 저작 프로그램 클라렛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라렛 안내)
클라렛은 클래비 구입 고객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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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클래스테크 홈페이지
버전: 1.0.1 (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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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용 가이드
본 가이드에서 안내하는 프로그램들은 웹캠을 활용하는 외부 프로그램으로 CLAVI 프로그램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시 CLAVI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고 실행하셔야 합니다.

클라렛

PC 화면, 카메라 화면, 가상 칠판을 영상으로 녹화 가능합니다. 펜 타블렛 및 마우스 필기를 지원합니다. 클래비 실물화상기를 구입하신 고객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다운로드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스캐너 앱입니다. 카메라로 문서나 칠판를 찍으면 보정하여 깔끔한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문서 인식 기능(OCR)으로 이미지에서 단어를 검색한 다음 복사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   윈도우 스토어가 없을때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카메라 앱입니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뿐 아니라 단순한 문서 보정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   윈도우 스토어가 없을때

강의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화면은 물론, 카메라와 웹브라우져의 화면들을 같이 녹화하여 강의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판서 프로그램인 에픽펜이나 줌잇과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   에픽펜   줌잇

강력한 카메라 활용 프로그램입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 수 있으며 영상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수 있어 강의 제작에도 적합합니다.

홈페이지   다운로드

모바일 앱인 캠스캐너를 PC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스캐너는 카메라 영상에서 문서를 찾아 보정하여 스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C에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인 블루스택을 설치하고 캠스캐너 어플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블루스택 다운로드   캠스캐너 다운로드
시리얼 번호 입력
CLAVI를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체 하단 또는 설명서에 붙어 있는 시리얼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영어, 숫자 혼합. 영어 대소문자 구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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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는 오직 CLAVI를 재설치할 때만 필요합니다. 4-20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분실시 클래스테크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문의 부탁드립니다.
비밀번호 설정 변경
비밀번호는 오직 CLAVI를 재설치할 때만 필요합니다. 비밀번호 사용시 4-20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가 있었다면 없앨 때에 이전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비밀번호 사용{{sharedSerialFuncState.hasPasswordForSetting === true ? '사용함': '사용 안함'}}
비밀번호 분실시 클래스테크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문의 부탁드립니다.
무료 체험 횟수 초과
죄송합니다. 무료 체험 횟수를 초과하였습니다.
클래스테크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제품을 구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약관
[이용약관 ]

1. 목적
이 약관은 클래스테크(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실물화상기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및 '소프트웨어'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용자"라 함은'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모든 이용고객을 의미합니다.
나. '소프트웨어'라 함은 '회사'가 개발하여 제공하는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저작자 또는 개발사의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EULA),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이 약관은 "소프트웨어"의 설치시 "회사"가 안내하고 "이용자"가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은 제1항에 따라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제3자의 홈페이지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이용자"는 저작자 또는 개발사에서 정한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EULA)를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카메라에서 입력받는 영상을 컴퓨터 화면에 실시간으로 출력하는 화면 영사 서비스
나. 카메라의 하드웨어 세팅 변경
다. 입력받는 영상에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부가 요소 제공
라. 출력하는 영상을 사진이나 비디오의 형태로 저장
② 회사는 상품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지급방법
① 본 "소프트웨어"는 별도로 구매하거나 하드웨어와 결합된 패키지를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가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에게 한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제공을 위하여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생기거나 관련 자료가 멸실된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될 경우 즉시 "이용자"에게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단, 업데이트의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소프트웨어"의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버전 또는 신제품을 출시했을 경우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⑥ "회사"의 "이용자"에 대한 통보는 홈페이지에서의 공지, "이용자"에 대한 메일 발송 등의 방법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8.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혹은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야 하며, 다른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변형을 시도해서는 안됩니다.
③ 사용, 복사, 변경에 대한 제한
가. 관계 법령에서 허용되는 범위를 넘어서 "소프트웨어"를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 할 수 없습니다.
나. 약관에서 명시적으로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소프트웨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사, 번역, 재배포, 재전송, 출판, 판매, 대여, 임대, 매매, 전매, 질권설정, 담보설정, 이전, 변경, 수정 또는 확장할 수 없습니다.
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2차 저작물을 만들 수 없습니다.
라. "소프트웨어"에서 지적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표시, 마크, 라벨을 제거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악성코드 기타 반사회적인 산출물을 작성하는 행위, 또는 기타 법령 또는 사회상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⑦ "이용자"의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대리하는 것으로 오인케 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9.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보증의 한계
① "회사"는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저작자 또는 개발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의 내용의 정확성 등의 여부에 대하여 보증을 하지 아니합니다.
② "소프트웨어"의 사용 및 성능과 이용자지원 서비스에 따른 모든 위험 (이용자의 불성실한 엔진 업데이트로 인한 경우 포함)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상품성,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 지식재산권 또는 지식재산권의 비침해성에 대한 묵시적 보증 등을 포함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인 모든 보증을 배제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에 포함된 기능이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시키거나, 컴퓨터의 사용에 일시적인 간섭이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경우, "이용자"의 PC상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진단오류, 컴퓨터의 기능 저하, 마비 또는 오동작 등)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장애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장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⑥ "회사"는 "소프트웨어"가 제공 된 이후에 제조된 컴퓨터 하드웨어와 컴퓨터 운영체제의 변경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과 제 3자 상호 간에 "소프트웨어"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⑨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회사"가 부담할 모든 책임과 "이용자"가 "회사"로부터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구제 방법은 "회사"의 재량에 따라
가. 결함 있는 "소프트웨어 제품"의 교체
나. "회사"의 제한적 보증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본 "소프트웨어"의 수리 또는 교체
다. 본 계약의 해지와 구입비의 환불 중 1가지로 한정됩니다.
⑩ 손해배상에 대한 면책 규정: 본 약관에 규정된 구제 조치가 그 목적을 달성했는지 여부를 불문하고, "회사"는 본 약관에서 명시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한의 범위 내에서 본 "소프트웨어"의 사용/사용 불능 또는 이용자지원 서비스의 제공이나 그 불이행으로 야기된 모든 손해(결과적, 우연적, 간접적, 특별, 경제적, 징벌적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모든 손해 또는 사업상 이익의 손실, 영업권의 손실, 사업에 대한 간섭, 컴퓨터의 기능 마비 또는 오동작, 사업 정보의 손실 또는 기타 제반 상업적 또는 금전적 손해 또는 손실 등을 포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기 사항과 관련하여 전술된 손해 등에 대한 "이용자"의 청구가 약관위반, 불법행위 등 어떠한 책임의 법리를 권원으로 하는지 불문하며, "회사"가 상기 손해발생의 가능성에 대해 사전 통보를 받았거나 그와 같은 손해의 가능성을 사전에 알고 있었을 경우에도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상기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제3자가 주장하는 어떠한 배상 청구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 약관의 동의에 이미 이러한 위험 부담이 반영되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계약의 취소, 반품
① 활성화 하지 않은 경우 구매시점부터 7일 이내에 구매 계약을 취소하고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예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사"가 아닌 다른 유통 경로로 "소프트웨어"를 구매한 경우
나. 발급된 라이선스 코드를 등록한 경우
③ 구매 지점으로부터 7일이 지난 경우에는 계약의 취소 또는 반품이 불가능하며, "회사"는 반품, 교환, 환불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11. 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사용권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소프트웨어"의 원본 및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을 원인으로 하여 "프로그램"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나, "이용자"의 "유효 기간"은 유지되도록 합니다.
③ "이용자"에 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용권 계약의 해지와는 별도로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2.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이용자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13.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저작자 및 개발사의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EULA)에 따르며, 그 외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과 상관행에 따릅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개인정보보호 내용은 "사이트"에서 안내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③ "소프트웨어"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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